㈜하이엔티비 개인정보처리방침

하이엔티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은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이용자의 서비스 제공, 대금결제, 취소 및 환불, 청구 및 수납, 대금의 정산, 거래내역 확인, 부정 거래 방지,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고유번호 생성, 미납 결제금의 채권회수,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여부의 판단,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유지·이행·관리,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전자금융거래의 내용 추적 및 검색,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 자료로 활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4.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보존 근거: 국세기본법
- 보존 기간: 5년
5.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5년
6.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제3조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개인·신용정보 조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업무·제휴 등의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제3자), 제3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을 각각 기재하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취급을 위탁받은 자(수탁자), 영업을 양수하는 자는 ‘제3자’에서 제외됩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한국케이블텔레콤, ㈜씨제이헬로비전 휴대폰 결제를 위한 이용자 본인 확인 및 거래 승인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성명),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내역,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휴대폰 결제를 위한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승인 등의 목적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건당 1만원 초과는 5년, 건당 1만원 이하는 1년(기타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름)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본인인증 결과확인 및 CI, DI수신 성명, 생년월일, 남녀구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 재판매사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휴대폰 결제 간소화 서비스 제공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정보,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결제 한도, 이메일,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성명, 생년월일, 남녀부분, 내외국인구분, 연계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인증여부
국세청 이용자 소득공제신청 월별사용금액, 연간 총 금액
신용카드사(국민, 비씨,롯데, 삼성, NH농협, 현대, 외환, 신한), 4개 시중 은행(신한/SC제일/씨티/하나), 3개 특수은행(농협, 기업, 국민), 3개지방은행(대구, 부산, 경남), 1개 전업카드사(우리), 기타(페이레터, 다우, 세틀뱅크, 브이피) 신용카드 결제 거래 승인 결제정보, IP Address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 기타(다우, 페이레터) 상품권 결제 승인 결제정보, IP Address
금융결제원 계좌이체 결제 승인 결제정보
㈜서울보증보험 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 관리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등), 보험가입대상정보(소액결제금액, 상품명, 결제월 등)
㈜코리아크레딧뷰로 채무불이행자 등록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등), 주소, 미납정보

③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회할 대상 조회목적 조회정보 조회동의 효력기간
㈜코리아크레딧뷰로 채무불이행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DI(DuplicationInformation, 중복가입확인정보, 생년월일, 성별, 미납정보), 이름 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위탁받은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을 각각 기재하고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합니다.
1. 신용카드 운영 대행
- 위탁받는 자 : 다우, 페이레터, 세틀뱅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제공

제5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필수항목: 수집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선택항목: 그 외의 정보)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정보(항목)
가. 성명, 국적, 직업군, ID, 비밀번호, 성별,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번호 등 결제정보, 주소·전자우편주소·전화번호 등 연락처, 휴대폰번호, 가입통신사, 주민번호 앞7자리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약7자리, 비밀번호, 이용자 결제정보와 연동되어 생성되는 고유번호, 거래기록, Fingerprinting정보(휴대전화 고유의 OS등으로 인하여 생성되는 그림파일 정보)를 변환된 임의 값, 통신과금서비스 연체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 표시된 정보는 본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이용불가능한 이용자, 불량·불법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 필수 수집 항목입니다.
2. 선택정보(항목)
가. 필수정보 외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수집 정보
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추적 및 검색 : 고객 아이디, 접속 일시, IP Address, MAC Address, HDD 장치정보, OS 정보 등
나. 보안정책 수립용 통계자료 : 개인방화벽 설정, 운영체제 종류, 운영체제 주요 보안패치 여부, 방화벽 설정, 원격접속 설정, 브라우저 버전, 키보드 타입 등
다. 스마트폰 앱 서비스: 회사 앱 서비스 상에서는 고객이 접근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단말기정보 등으로부터 허용된 권한관련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 되는 것은 아니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승인 후 수집(전송)
4. 수집방법
가. 홈페이지, 모바일기기, 서면,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응모내역, 배송요청 등
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다.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통한 수집
라.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1.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채영진
직책 : 팀장
연락처 : 전화번호 02)330-7113, 이메일 jihoon96@hintb.co.kr, 팩스번호 02)704-7101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시스템관리팀
담당자 : 이도윤
연락처 : 전화번호 02)330-7105, 이메일 dogara@hintb.co.kr, 팩스번호 02)704-7101

②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시스템관리팀
담당자 : 이도윤
연락처 : 전화번호 02)330-7105, 이메일 dogara@hintb.co.kr, 팩스번호 02)704-7101

제12조(권리침해 구제방법)
①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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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05.21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7.03.01 ~ 2018.05.20 적용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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