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 질문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 기업(가맹점)
  • 개인(일반)
  • 서비스신청
  • 서비스변경해지
  • 서비스연동, 오류
  • 서비스이용, 정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가 없어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가 없어도 신청은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설치 전에 홈페이지 및 결제프로세스가 갖추어져 있어야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다른 결제대행사와 비교하여 하이엔티비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통합전자결제서비스부터 간편결제까지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후발주자로써 더 안정적이고 신속한 처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가맹점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통합결제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계약 시 필요한 구비 서류는 무엇입니까?
계약 체결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관련 신청 서류는 홈페이지 서비스신청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 입금계좌 사본 1부(법인명의)
- 인감 증명서 1부(법인명의)
- 등기부 등본 1부 (법인명의)
- 사용인감계(계약서에 사용인감 날인 시에만 제출)
서비스 신청
서비스를 신청하고 싶습니다. 어떤 절차가 진행되나요?
가맹점 사이트와 서비스 내용, 정산주기, 수수료 등을 먼저 영업담당자와 협의하신 후 양사 계약을 체결하시면 됩니다.
계약서는 우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접수하실 수 있으며, 연동 시 필요한 결제모듈을 내려받으셔서 테스트하시면 통신사 승인 후, 바로 서비스 오픈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
서비스 신청 후 완료되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되나요?
계약 체결 후 실 서비스 오픈까지는 약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계약서가 하이엔티비로 접수되면 각 통신사 승인 후, 연동 시 필요한 설치 파일 및 CPID와 PWD, ITEMCODE를 전달해드립니다.
프로그램 설치 및 테스트 후 바로 서비스 오픈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
서버 호스팅을 받는 경우도 제휴할 수 있습니까?
서버의 직접 운영 또는 호스팅을 통한 운영 여부는 시스템 설치와는 무관합니다.
서비스 신청
어떤 종류의 서버라도 결제 서비스의 설치 가능합니까?
하이엔티비의 결제 서비스는 어떠한 서버에서도 설치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
휴대폰소액결제에서 실물과 콘텐츠를 구분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휴대폰결제는 이통사가 상품의 성격에 따라 실물과 콘텐츠로 구분하여 서비스 수수료를 차등해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구분은 “배송 여부”와 관계가 있습니다. 배송이 수반되는 상품은 실물로 구분하고 그 이외의 상품은 모두 콘텐츠로 구분합니다.
서비스 신청
결제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드는 비용은 어떻게 됩니까?
초기 설치 및 이용 보증금 등 일체 비용 청구를 하지 않습니다.
이 외에 제휴사는 거래금액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서비스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각 결제수단별 서비스 수수료는 제휴상담 시 당사 제휴영업팀과 협의하실 수 있으며, 서비스 수수료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별도로 부과됩니다. (제휴영업팀 : sales@hintb.co.kr)
서비스 신청
업체 정보 입력 시, 대표자와 예금주가 같아야 하나요?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와 정산을 받을 통장의 예금주는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 또한, 법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상의 상호와 일치해야 합니다.
서비스 신청
하이에티비는 어떤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휴대폰결제, 간편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에스크로, 본인인증, 상품권 등 '통합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결제수단별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휴대폰결제 수수료는 디지털/실물/전략가맹점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세부적인 결제수수료 정보는 영업자가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사업주가 신용불량이라도 서비스 계약을 할 수 있나요?
대표자의 신용상에 문제가 있으시더라도 대표자명의 사업자등록증과 기타 구비서류가 갖추어진다면 계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온라인에서 서비스신청이 가능한가요?
[서비스신청]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이 판매하는 상품이나 운영방식에 따라 수수료가 결정되고 계약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신청, 1:1 문의 또는 영업제휴 2팀(02-330-7123)으로 문의하신 후 홈페이지에서 계약서류를 내려받아 등기로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다시 연락을 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오픈 현황을 알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온라인신청 또는 오프라인 계약접수가 된 가맹점의 진행 상태를 조회하실 수 있는 메뉴입니다.
[서비스신청] 메뉴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신청 중,심사중,오픈대기, 서비스오픈 등의 처리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변경해지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첨부하시어 하이엔티비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다음과 같이 보내주십시오.
- 다음 -
사업자 정보가 변경되었으니 진행 바랍니다.
- 연락받으실 분 -
업체명 :
CPID :
변경된 사업자 정보 :
이름 :
전화번호 :
첨부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보내실 이메일 주소 : sales@hintb.co.kr
서비스변경해지
양도/합병 등의 이유로 사업자 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업 양도양수/합병 등의 사업자 번호를 포함, 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 영업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다음과 같이 보내주십시오.
- 다음 -
결제서비스 양도양수를 진행하고자 하니 연락 바랍니다.
- 연락받으실 분 -
업체명 :
CPID :
이름 :
전화번호 :
# 보내실 이메일 주소 : sales@hintb.co.kr
서비스변경해지
정산계좌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정산금이 지급되는 은행 계좌는 법인명(법인사업자) 또는 대표자명(개인사업자)과 반드시 일치해야만 변경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1. 수납정산 계좌 변경시에는 아래 서류를 하이엔티비 담당자에게 팩스로 전달한 후, 수신여부를 확인한다.
- 은행계좌정보 변경신청서(자료실_다운로드) 1부
- 변경된 정산계좌 사본 1부
※ 정산계좌 변경은 매월 15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해당하는 월말 정산시 변경된 계좌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2. 선정산 계좌 변경시에는 아래 서류를 하이엔티비 담당자에게 우편 발송 후, 수신여부를 확인한다.
- 채권양도 계좌 변경 계약서(자료실_다운로드) 3부
- 변경된 정산계좌 사본 2부
- 인감증명서 1부
서비스변경해지
저희 담당자가 퇴사하였습니다. 어떤 조치를 해야 하나요?
CP관리자 페이지 내 오른쪽 위의 CP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업무 담당자 정보 변경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담당자 정보를 삭제해주시고, 추가 기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담당자 정보를 작성해주세요.
담당자 추가 등록 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이메일)를 모두 정확하게 기재하셔야 합니다.
서비스변경해지
양수·양도(다른 업체나 신규사업자로 이관)할 경우,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가요?
양수·양도에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양수·양도계약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원본 1부
- 통장사본 1부
서비스연동/오류
서버 호스팅을 받는 경우도 제휴할 수 있습니까?
서버의 직접 운영 또는 호스팅을 통한 운영 여부는 시스템 설치와는 무관합니다. 다만 호스팅을 받으시는 경우, 호스팅 업체와 상의가 필요합니다.
서비스연동/오류
어떤 Server OS를 지원하나요?
Linux / Sun OS / Windows 계열/ FreeBSD / AIX 의 OS 등의 주요 Server OS군을 모두 지원합니다.
서비스연동/오류
등록업체의 정보는 어떻게 보호되나요?
가맹점(CP) 및 고객의 결제 정보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128bit SSL 암호화 방식을 통해 보호되며 방화벽, 해커침입 탐지/차단 시스템, Anti-Virus 등을 통해 365일 전시간 감시 및 대응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비스연동/오류
가맹점 관리 사이트를 통해 결제를 취소했습니다. 고객이 본 사이트 [결제내역조회]에서 언제쯤 취소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하이엔티비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된 결제의 경우, 데이터가 바로 반영되어 취소와 동시에 [결제내역조회] 페이지의 결제 내역이 삭제되지만, 가맹점 관리 사이트를 통해 결제 취소를 하신 경우에는 하이엔티비 데이터로 반영되기까지 최대 4시간이 정도가 소요됩니다.
서비스연동/오류
서버 변경 후 지속적인 결제 에러가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서버 변경 후 결제 장애가 발생하실 경우 기술지원 담당자에게 별도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지원 담당자(02-330-7111)의 연락처는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정산
이용서비스에 대한 취소 및 환급처리는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CP가 취소 여부를 판단하여 해당 거래 건을 직접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CP관리자페이지의 거래취소기능을 이용하여 취소가능기간 내에 접수된 취소 건은 이용자에게 청구되지 않습니다.
취소 가능 기간 이후에 접수된 클레임에 대해서는 CP가 이용자에게 직접 환급하셔야 하며, 결제수단별 취소가능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휴대전화(SK텔레콤): 당월 말일까지
2. 휴대전화(KT): 당월 말일까지
3. 휴대전화(LG U+): 당월 말일까지
4. 일반전화: 당월 말일까지
5. 실시간계좌이체: 결제일로부터 6일
6. (게임)문화상품권: 상시 취소
서비스이용/정산
거래내역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당사가 제공하는 CP관리자페이지가 있습니다. CP 편의를 위해 모든 결제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를 통해 통합 관리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CP별로 발급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신 후, 일별/월별 거래내역 조회 및 거래취소 신청, 매출 관리, 거래 통계 분석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정산
거래금액에 대한 정산은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휴대폰결제는 이용자 거래승인 후 차월 전화요금고지서에 합산 청구하는 방식이므로 M월 거래금액을 M+2월 말부터 매월 수납금액 한도 내에서 정산합니다.
서비스이용/정산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세금계산서는 한 달에 한 번 발행되는 것으로 하이엔티비 결제 이용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매월 말일 CP용 관리자 페이지에서 조회, 확인,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정산
부가세는 별도인가요?
부가세 10%는 별도입니다.
서비스이용/정산
등록업체의 정보는 어떻게 보호되나요?
국제적으로 공인된 128bit SSL 암호화 방식을 적용합니다. 또한, 방화벽, 해커침입 탐지/차단 시스템, Anti-Virus 등 365일 전시간 감시 및 대응 운영을 지원합니다.
서비스이용/정산
관리자사이트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다시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가맹점관리자 로그인 페이지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정산
로그인 비밀번호 5회 실패 오류가 났습니다
비밀번호 찾기에서 계약 시 등록한 담당자 휴대폰으로 인증을 받으시면 초기화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전송해 드립니다.
서비스이용/정산
휴대폰결제 이용 시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결제 서비스의 기본 정산주기는 익월말(M+2개월)입니다.
하지만 기본 정산주기 외에, 주정산, 월정산, 보름정산 등 가맹점이 원하시는 정산주기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정산
결제모듈은 계약/신청 전에도 먼저 받아볼 수 있나요?
가맹점들의 편의를 위하여 서비스신청 전에도 결제모듈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정산
다른 결제수단 이용 시 정산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정산주기는 결제수단별로 다름니다.
서비스이용/정산
정산금액이 맞지 않을 경우 어떻게 확인을 하는지요?
후불제 결제의 정산은 청구액 기준이 아니라 수납액 기준입니다.
미수납에 대한 금액은 다음 달 재 구 후 수납된 내역으로 정산됩니다.
  • 사용방법
  • 결제차단,오류
  • 취소,환불
  • 결제내역
사용방법
휴대폰결제란 무엇입니까?
휴대폰을 통해 전자 지급결제시스템에 접근하여 온∙오프라인 거래에서 소비자의 신원확인, 거래정보의 전달, 인증 등을 무선 전화망을 통해서 수행하고, 거래대금을 휴대폰 요금과 합산하여 사후에 지불하는 결제시스템입니다. 길고 복잡한 카드번호와 계좌번호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가 없으므로 편리하며, 거래 기록이 웹사이트나 PC에 남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방법
휴대폰결제 사용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1. 결제 방법 중 휴대폰결제를 선택
2. 가입한 통신사 선택, 휴대폰 번호와 휴대폰 명의자의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3. 본인 휴대폰을 통한 ARS 인증 동의
4. 결제 완료, 통신사에 따라 결제 완료 문자가 전송됩니다
사용방법
휴대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나요?
3개 이동통신사와 알뜰폰(일부 제외) 사용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 불가능한 휴대폰이 있습니다. 법인 명의로 등록된 폰이나, 통화요금 미납/신용불량 고객 등 이동통신사의 신용규정에 부적합한 사용자, 선불요금 카드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가입자가 미성년자인 경우는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 기준은 만 19세 미만의 경우입니다.)
사용방법
휴대폰결제는 미성년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까?
미성년자 가입 고객에 대해서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미성년자 기준은 이동 통신사 3사(SKT, KT, LG U+) 모두 만19세 미만 입니다.
사용방법
결제수단별 월 이용 한도가 정해져 있나요?
이동통신사별로 고객등급에 따라 통신사마다 정해 놓은 월 이용한도 금액이 있어 이를 초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도를 모두 사용하셨다면 다음 달에 사용 가능합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이동통신사 별로 기준이 상이하며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한도상향을 위해서는 통신사 쪽으로 고객이 직접 연락하셔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 통신사 : SKT, KT, LG U+, 알뜰폰 일부 제외)
사용방법
휴대폰결제를 타인이 할 수는 없습니까?
휴대폰결제를 하시려면 휴대폰 번호와 가입 통신사, 명의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휴대폰 ARS 본인확인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님의 개인 정보를 알고 휴대폰을 가지고 계셔야 결제가 완료되므로 타인 사용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타인에게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휴대폰을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주면 결제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족 또는 특수 관계 지인이 사용자의 허락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해 특히주의해야 됩니다. 따라서 휴대폰 사용자 분의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사용방법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때, 대신 ARS 인증을 해줄 수 있나요?
하이엔티비의 ARS 인증은 본인 확인 인증절차이므로 타인이 해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타인에게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휴대폰을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주면 결제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족 또는 특수 관계 지인이 사용자의 허락 없이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 사용자분의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사용방법
결제를 완료했는데 사이트 이용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지요?
결제를 정확하게 확인하셨다면 해당 사이트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 후의 거래취소와 환급은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처리됩니다.)
사용방법
휴대폰을 분실하였습니다. 결제가 가능한가요?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일단 고객님의 개인정보인 주민등록번호를 알고 있으셔야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만 지갑과 함께 분실했을 경우에는 그 위험성이 큽니다. 일단 휴대폰을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이동통신사로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분실신고 된 휴대폰에 대해서는 이동통신사와의 인증과정에서 처리가 되지 않아 휴대폰 소액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분실신고만 확실하게 하시면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사용방법
앞으로 자녀가 저의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없도록 해주세요.
휴대폰을 통한 소액결제를 원치 않으시는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를 통해 사용하고 계신 번호에 대한 결제중지(또는 차단) 가능합니다.
이용하고 계신 통신사 고객센터 114로 전화를 거시어 '소액결제차단'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
잔액 한도라고 하면서 금액이 나오던데 이 금액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신용카드에도 사용 가능한 한도금액이 있듯이 휴대폰 소액결제도 한 달 동안 이용하실 수 있는 한도액이 정해져 있으며, 잔액 한도는 한도액에서 사용액을 뺀 소액결제 가능 금액에 대한 안내입니다.
사용방법
외국인 명의의 핸드폰으로는 결제할 수 없나요?
현재 하이엔티비에서 제공해 드리는 휴대폰 결제서비스는 국내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휴대폰만 가능합니다. 명의가 외국인인 경우 소액결제가 불가능합니다.
결제차단,오류
중지된 번호라고 나오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 결제 시스템 사용 중지 요청하신 경우 발생하는 에러이며 해지 방법은 차단 요청한 곳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1. 하이엔티비에 차단 해지를 원하실 경우
- 중지하신 분이 하이엔티비로 전화를 하셔서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 차단 해지해 드릴 수 있습니다.
2. 통신사로 차단 해지를 원하실 경우
- 차단 신청한 통신사로 직접 문의하셔야 처리 가능합니다.
결제차단,오류
결제가 안 돼요. 이유를 알려 주세요.
결제되지 않는 사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제 시도 시 에러 창에 보이는 에러 코드나 에러 메세지를 적어서 고객지원-'1:1문의하기' 란에 접수하시거나 하이엔티비 고객센터 1899-7150으로 문의 바랍니다.
결제차단,오류
한도액 초과라고 결제가 안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동통신사별로 고객등급에 따라 통신사마다 정해 놓은 월 이용한도 금액이 있어 이를 초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도를 모두 사용하셨다면 다음 달에 사용 가능합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이동통신사 별로 기준이 상이하며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한도상향을 위해서는 통신사 쪽으로 고객이 직접 연락하셔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차단,오류
요금 미납(체납)이라 결제가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 결제를 할 수 있을까요?
휴대폰 이용 요금이 미납되어 사용이 정지된 경우입니다.
통신사의 미납 요금을 모두 납부하시면 휴대폰소액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차단,오류
주민등록번호 오류라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위 오류 메세지는 이동통신사에서 직접 발송해주는 것입니다.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이상이 있을 시에는 해당 이동통신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차단,오류
한도가 너무 작은 것 같은데 더 사용하게 해주세요.
휴대폰 사용일수에 따라 부여된 휴대폰결제 한도금액이 다르며, 한도금액 변경(상향/하향)은 통신사 고객센터로 휴대폰 명의자 본인이 직접 연락하셔야만 확인 및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차단,오류
미성년자라고 결제가 안 돼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19세 미만의 미성년 고객의 경우 캐시 충전을 위한 결제수단별 권한이 제약되어 있으며 유료서비스 사용에도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성년 고객은 부모님(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결제하야 하며, 고객님께서 충전하신 금액은 다음 달 정보이용료로 부과되어 부모님께 직접 납부하시게 되어 있습니다.
부모님 동의 없이 핸드폰, 일반전화(ARS), 일반전화(받는방식) 결제를 하였을 경우 회원님께 형사처벌이나 아이디(ID)삭제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므로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차단,오류
한도가 남았는데 사이트에서 결제가 안 됩니다.
결제대행사나 콘텐츠 제공업체별로 별도의 자체한도를 운영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잔여 한도액이 있는데도 결제가 되지 않을 때에는 결제대행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내역은 당월 소액결제 한도금액, 당월 기결제 금액, 당월 잔여한도 및 조회기간 동안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환불
휴대폰결제를 했습니다. 취소하고 싶은데 업체에서 결제한 달이 지났다고 취소가 안 된대요.
휴대폰결제의 경우 결제금액에 대한 취소 요청은 당월 결제한 내역에 대해서 당월에만 가능하며, 해당하는 달이 지났을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환불로 진행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결제를 하셨던 해당 사이트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취소,환불
휴대폰결제를 했습니다. 환불, 취소하여 주십시오.
결제 솔루션 업체에서는 결제 여부의 확인만 가능하며 발생한 결제 건에 대해 바로 취소나 환불에 대한 권한은 해당 결제업체에 있습니다.
요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처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업체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결제내역조회]에서 결제된 사이트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소,환불
업체에서 취소했는데, 취소 처리가 됐나요?
결제하신 사이트에서 취소하셨다면 하이엔티비 데이터에 반영되어 취소가 완료됩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취소하시면 최대 5시간 후에 취소 완료되어 하이엔티비에서 취소 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결제 여부는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에서 조회 가능하며 취소된 금액은 결제 내역이 삭제되어 조회되지 않습니다.
취소,환불
결제했는데 금액을 잘못 선택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 완료 후 결제 금액 취소하거나 정정하는 부분은 결제하신 업체로 문의하셔야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하신 사이트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취소,환불
자녀가 사용했는데 남은 금액이 있나요? 그 금액은 환불받을 수 있나요?
하이엔티비에서는 결제가 된 내역만 확인 가능하며 사용 후 남은 금액 확인 및 환불 여부는 결제한 사이트의 규정에 맞게 처리되므로 해당 사이트로 문의하셔야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취소,환불
결제한 사이트가 폐쇄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변경된 부분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결제 사이트 확인은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만약, 사이트와 통화가 안 되시면 하이엔티비 고객센터(1899-7150)전화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취소,환불
결제한 업체로부터 환불 확인을 받았습니다. 제 계좌로 언제쯤 입금될까요?
각 유료 콘텐츠업체마다 환불규정이 다르므로, 해당 사이트로 휴대폰 명의자 본인이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취소,환불
결제 취소를 요청하였는데 휴대폰요금 청구서에 결제한 내역이 나왔어요.
휴대폰 통화료와 마찬가지로 소액결제 요금도 지난달에 결제된 요금이 당월에 청구가 되어서 통장에서 인출이 됩니다. 요금 취소가 되었다면 당월에 결제된 요금이 취소된 것이고, 요금 환불이라면 지난 달에 결제된 요금이 민원인의 은행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당월 결제된 요금은 요금 취소이고, 지난달 결제된 요금에 대해서는 요금 환불이 됩니다. 그러므로 당월 결제된 요금이 취소가 되었는데도 휴대폰 통화료에서 요금이 결제가 되었다면, 지난달 요금이 결제된 것입니다. 착오 없으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
결제한 적이 없는데 결제 완료 문자를 받았습니다. 취소 방법 및 왜 결제가 되었는지 알려주세요.
이용하지 않은 휴대폰 소액결제가 청구되었을 경우에는 이용하신 콘텐츠 제공업체나 결제대행사로 문의하시어 구체적인 이용내역을 확인하시고, 본인이 이용하지 않았다면 해당 사이트로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내역
요금이 나왔는데 어디서 이용한 건가요?
저희 하이엔티비는 인터넷상에서 결제시스템을 제공해드리는 결제 솔루션업체입니다.
따라서 당사에서 직접 서비스를 받으신 것이 아니라 저희 결제시스템을 이용하는 별도의 인터넷업체에서 결제한 내용이며, 결제 건에 대한 사용자 조회나 결제한 사이트의 자세한 확인은 결제한 사이트로 문의하셔서 사용자 및 사용 내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결제한 사이트는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결제내역
결제한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나요?
하이엔티비는 결제시스템을 제공해드리는 결제 솔루션업체로서 결제 시 사용자들이 개인정보는 수집할 수 없습니다.
결제 일자에 결제된 전화기로 발신이나 수신하여야 하므로 주위에 이용한 분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에서 조회되는 해당 사이트로 가입자 정보 확인이 가능한지 문의바랍니다.
결제내역
휴대폰결제 시 한 달 만 유효한가요? 다음 달에도 같은 금액이 청구되나요?
결제 시 정액제 요금 유무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규정에 따라 다르며 월정액제로 요금 신청하셨다면 결제하신 금액이 매달 자동으로 연장 결제됩니다. 결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 이용하신 사이트로 문의하여 해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용 사이트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시려면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결제내역
사용 내역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사용내역이 다 나오는 것인가요?
청구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월 1일~말일까지 소액결제 사용 요금이 해당월 고지서에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사용요금이 2월 고지서에 청구됩니다.
이용 사이트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시려면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결제내역
결제한 금액이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가요?
결제 후 사용 가능한 기간은 하이엔티비에서 확인되는 경우가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규정에 맞게 기간이 정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주소 및 연락처를 확인하시려면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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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한 금액과 청구된 금액이 틀려요. 왜 요금이 더 나왔나요?
요금이 결제한 금액보다 더 청구되었다면 하이엔티비 외의 다른 결제시스템 사용 여부를 이동통신사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결제 금액은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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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시간을 이용했는데, 요금이 이렇게 많이 나왔나요?
사용 기간 및 결제금액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문의하셔야만 확인 가능합니다.
결제 사이트 연락처는 본 페이지 [결제내역조회]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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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휴대폰으로 결제한 사람이 누구인지 신상정보를 알 수 있나요?
결제는 휴대폰 가입자 정보뿐만 아니라 휴대폰에 수신된 승인번호를 제한시간내에 결제창에 입력해야 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질적인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측에서 이루어지는 부분이므로, 결제일자에 주위에 이용한 분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해당 업체의 고객센터로 사용자 정보 및 아이디 등 가입자 정보 확인이 가능한지 문의바랍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직접 결제하신 내용이 아니라면 결제된 사이트를 이용할 만한 분이 주위에 있는지 검토해 보시기 바라며 도용이 의심된다면 결제된 사이트로 연락하시어 도용 접수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결제된 사이트 연락처는 본 페이지의 [결제내역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결제내역
결제할 때 오류가 없었는데 왜 결제내역 조회가 안 되나요? 나중에 요금이 청구 되는 건 아닌가요?
거래내역은 결제가 이루어진 번호로만 조회가 가능하며, 결제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실제 결제된 번호로 조회 해 보시고 내역이 없다면 하이엔티비 고객센터(1899-7150)로 문의 바랍니다.